• 온라인상담

  • 오시는길

  • 카카오톡

  • 블로그

  • 인스타

  • 뼈이식 임플란트 시술과정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뼈이식, 치조골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0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 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0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03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0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0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시술대상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른 분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위턱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뼈 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 확보 후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상악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상악동 거상술 Sinus Lift

    치조정 접근법(Crestal approach)상악동을 4mm 이하로 들어 올릴 때

    외측 접근법(Lateral approach)상악동을 4mm 이상으로 들어올릴 때
    또는 치조정 접근법이 불가할 때

    협력단체 및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