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재식술이란?

치아재식술이란 치아가 흔들리고 염증이 계속 생겨 뽑아야 한다고 판단될 때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치료입니다.
    간단히 말해 치아를 꺼내서 염증을 깨끗이 제거한 후 다시 그 위치에 놓는 것입니다.
    어금니는 여러개의 뿌리를 갖고 있습니다.
    이 뿌리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 이것을 수술 기구로 깨끗이 제거하기는 너무나 어렵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뿌리의 뒷면, 뿌리 사이의 윗쪽, 뿌리 끝의 뒷면과 옆면 등 3차원적으로 기구가 도달 할 수 없는 곳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런 곳의 뿌리와 치조골에 붙어 있는 염증들을 깨끗이 제거하지 못한 경우에는 치료가 끝난 뒤 나중에 재발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치아가 흔들리고 염증이 계속 생겨 뽑아야 한다고 판단될 때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치료입니다.

치아재식술의 장점

• 자연치아를 빼지 않고 수명을 더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패하게 되더라도 치아 주변 조직을 더 손상시키지 않고 염증 제거를 통해 정상적으로 뼈와 치아의 결합을 유도합니다.
    •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여 경제적인 부담이 감소됩니다.

치아재식술이 가능한 경우

치아가 몹시 욱신거려서, 신경치료를 받았는데도 통증이 심해서, 신경관을 찾지 못해 제대로 받지 못하는 바람에 통증과 염증이 심해져 오신 분 등 다양합니다.
    그분들의 공통점은 충치나 다른 원인들에 의해 치아 속 신경이 죽고 그 자리에 세균이 번식하면서 염증으로 큰 고통을 겪은 것입니다.
    흔히 발치를 할 대상들이지만 치아 뿌리 쪽 심한 염증을 제거하고 다시 치아를 식립해 치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

충치(치아우식증) 진행과정

• Step.01

해당 치아를 발치하여 치아에 붙어있는 염증과 뼈에 붙은 염증을 제거합니다.

• Step.02

발치한 치아를 구강 외에서 치료합니다.

• Step.03

치료한 치아를 제자리에 넣습니다.

• Step.04

치아재식술 후 7~8주후가 되면 치아가 단단히 고정되어 크라운 등의 보철치료 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