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아건강의 기본의 잇몸!
    조기발견 및 치료로 더 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의 원인과 증상

• 흡연
      1. 담배의 각종 유해물질이 잇몸과 구강 점막의 혈액순환을 감소시키며 치석증가, 면역력을 약화시켜 구강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 유전
      1. 유전적으로 인해 치주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6배 이상 높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기 전 유전적 검사를 통해 확인 후 초기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임신,사춘기 등 호르몬 변화
      1. 호르몬의 변동에 강하게 반응하기 위해서 치주 질환에 좀 더 민감해집니다.
    • 스트레스
      1. 인체가 치주질환을 포함한 감염에 대항하기가 어려워집니다.
    • 약물
      1. 몇몇 약물들은 구강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물은 의사에게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 이를 악물거나 이갈이
      1. 치아 지지 조직에 과도한 힘을 주어 치주조직이 파괴되는 속도를 가속화 합니다.
    • 영양불량
      1. 인체의 방어 능력을 약화시키고 인체가 감염에 대항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어 잇몸 상태를 악화시킵니다.
    • 전신질환
      1. 인체의 방어 능력을 약화시키는 질환들은 잇몸의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잇몸치료 방법

스케일링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치석과 니코틴 착색 등 충치와 치추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제거하는 진료입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마다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치태, 치석이 많은 경우는 3개월 주기로 하고, 칫솔질이 잘 되고 구강 위생 상태가 양호가 사람은 12개월 주기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근활택술치석제거가 끝난 후 치근 표면의 불규칙적인 면을 매끈하게 해주는 것이 치근활택술입니다.

치주소파술(치은연하소파술)잇몸이 지속적이고 부어있고 피가 자주 난다면 치석과 치태 등 이물질이 치아의 뿌리 안쪽과 잇몸 안쪽까지 퍼진 상태입니다. 스케일링 후에도 제거되지 않는 잇몸 속의 이물질 및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 잇몸 치료방법입니다.

치수수술(치주판막소파술)치주소파술도 제거할 수 '치주판막수술'을 합니다. 잇몸조직을 절단해 들어올른 뒤, 광범위하게 퍼진 치석을 제거합니다.

잇몸질환의 진행과정

1차 잇몸이 선홍색이며 출혈과 붓기없이 치아사이를 충분히 채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2차 잇몸이 붉어지고 부은 상태입니다.

3차구취가 나며, 치아가 잇몸 사이에서 고름이 나오고, 저작 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4차 음식을 씹지 않아도 통증이 느껴지며 치아가 흔들리고, 발치 가능성이 높습니다.

잇몸치료 대상

잇몸이 붉고 피가 나며